Login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약관

본문 바로가기

쇼핑몰 검색

오늘 본 상품

없음

고객센터

070-7700-7855

평일 : 09:00 ~ 17:30
점심 : 12:00 ~ 13:00
토 · 일 · 공휴일 휴무
회원가입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지주방”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신화창조”(전자상거래 사업자)가 운영하는 이지주방 쇼핑몰(www.easyjubang.com, www.easyjubang.co.kr, 이하 ‘이지주방’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쇼핑몰과 이용자의 권리 ·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 무선 인터넷,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준용합니다.


제2조 (정의)

“이지주방”이란 신화창조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이용자’란 “이지주방”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이지주방”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회원’이라 함은 “이지주방”에 회원가입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이지주방”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이지주방”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이지주방”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 (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 보호 관리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이지주방”의 초기 서비스 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지주방”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이지주방”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이지주방”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이지주방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이지주방”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이지주방”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이지주방”에 송신하여 “이지주방”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이지주방”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이지주방”이 정하는 업무

“이지주방”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이지주방”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연락처로 즉시 통지합니다.

전항의 경우 “이지주방”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이지주방”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이지주방”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지주방”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이지주방”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이지주방”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이지주방”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이지주방”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이지주방”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 (회원가입) 

이용자는 “이지주방”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이지주방”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이지주방”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이지주방”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이지주방”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이지주방”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회원은 “이지주방”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지주방”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이지주방”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이지주방”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이지주방”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이지주방”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이지주방”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 위를 하는 경우

“이지주방”이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이지주방”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이지주방”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이지주방”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이지주방”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이지주방”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이지주방”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 (구매신청) 

“이지주방” 이용자는 “이지주방”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이지주방”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 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비,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예, 마우스 클릭)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이지주방”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이지주방”이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위탁할 필요가 있는 경우 실제 구매신청시 구매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회원 가입 시 미리 포괄적으로 동의를 받지 않습니다. 이때 “이지주방”은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및 보유/이용기간 등을 구매자에게 명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 25조 1항에 의한 개인정보 취급위탁의 경우 등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제10조 (계약의 성립)

“이지주방”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 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이지주방”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4. 구매 신청 고객이 제7조에 따른 회원 자격이 제한, 정지 또는 상실된 회원으로 확인되었을 경우

“이지주방”의 승낙이 제15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이지주방”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1조 (지급방법) 

“이지주방”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이지주방”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2.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수령 시 대금지급

6. 마일리지 등 “이지주방”이 지급한 쿠폰 및 포인트에 의한 결제

7. “이지주방”과 계약을 맺었거나 “이지주방”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2조 (예치금 제도)

“이지주방”은 회원이 환불 금액을 예치금으로 예치를 신청하거나, 환불 실행이 불가한 상황일 경우 예치금으로 예치할 수 있습니다.

예치금은 회원의 요청에 따라 예치금의 일부 또는 전부를 고객(은행) 계좌로 출금하실 수 있습니다.

“이지주방”은 예치금을 고객(은행) 계좌로 출금할 경우 이체 수수료를 공제 후 출금할 수 있습니다.

예치금을 보유한 회원은 “이지주방”에서 상품 구매 시,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치금은 타인에게 양도가 불가하며, 동일한 회원이 여러 개의 아이디(ID)를 보유하더라도 합산할 수 없습니다.

"이지주방"은 회원이 "이지주방"이 승인하지 않은 방법 또는, 본 약관에 위배되는 등의 부정한 방법으로 예치금을 획득하거나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예치금을 사용하는 경우 예치금의 사용을 제한 또는 “이지주방”이 정한 방법으로 회수할 수 있으며, 예치금을 사용한 구매 신청을 취소하거나 회원 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포인트 제도)

“이지주방”은 회원이 “이지주방” 내에서 상품 구매 시, 회원 등급에 따라 구매 금액의 일정 비율을 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이지주방”은 “이지주방” 내에서 상품 후기 작성, 이벤트 참여 등 회원 참여 활동에 따라 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의 지급 기준 및 지급률, 유효기간은 “이지주방”의 운영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이지주방” 내 고지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포인트는 “이지주방”이 고지한 유효기간 내에 사용할 수 있으며, 유효기간 내 미사용 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포인트는 “이지주방”에서의 구매 및 이용 촉진을 위해 무료로 지급해 드리는 “이지주방” 전용의 사이버 화폐이므로, 현금으로 반환되지 않습니다.

회원은 포인트를 ”이지주방”이 정한 기준 이상 보유한 경우 “이지주방”에서 상품 구매 시, 결제 할인 수단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일부 특가 할인 및 쿠폰 할인 등 타 할인과 동시 사용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는 유효기간이 먼저 도래하는 순서로 사용됩니다.

포인트은 타인에게 양도가 불가하며, 동일한 회원이 여러 개의 아이디(ID)를 보유하더라도 합산할 수 없습니다. 

회원 탈퇴 시, 미사용 포인트는 자동 소멸되며, “이지주방”은 미사용 포인트에 대해 별도 보상하지 않습니다. 탈퇴 후, 재가입 하더라도 소멸된 포인트는 복구되지 아니합니다.

포인트는 회원이 "이지주방"이 승인하지 않은 방법 또는 허위 정보 제공, 본 약관에 위배되는 등의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획득하거나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포인트를 사용하는 경우 포인트의 사용을 제한 또는 “이지주방”이 정한 방법으로 회수할 수 있으며, 포인트를 사용한 구매신청을 취소하거나 회원 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쿠폰 제도)

쿠폰 지급의 기준 및 사용 혜택은 “이지주방”의 정책상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된 내용은 "이지주방"을 통해 고지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쿠폰은 쿠폰에 명시된 유효기간 동안 사용할 수 있으며, 유효기간 만료 시 사용 또는 재발행 되지 않습니다.

쿠폰은 쿠폰에 명시된 사용 조건(특정 상품, 특정 카테고리, 특정 입점사 상품 구매) 및 범위(PC, MOBILE, APP, 오프라인 구매)에 모두 부합할 경우에만 결제 금액 할인 또는 배송비 면제 수단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일부 특가 할인 및 포인트 사용 등 타 할인과 동시 사용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쿠폰은 타인에게 양도가 불가하며, 동일한 회원이 여러 개의 아이디(ID)를 보유하더라도 이전, 전달할 수 없습니다.

쿠폰은 “이지주방”에서의 구매 및 이용 촉진을 위해 무료로 지급해 드리는 “이지주방” 전용의 사이버 증서이므로, 현금으로 반환되지 않습니다.

회원 탈퇴 시, 미사용 쿠폰은 자동 소멸되며, “이지주방”은 미사용 쿠폰에 대해 별도 보상하지 않습니다. 탈퇴 후, 재가입 하더라도 소멸된 쿠폰은 복구되지 아니합니다.

"이지주방"는 회원이 이지주방이 승인하지 않은 방법 또는 허위 정보 제공, 본 약관에 위배되는 등의 부정한 방법으로 쿠폰을 획득하거나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쿠폰을 사용하는 경우 쿠폰의 사용을 제한 또는 “이지주방”이 정한 방법으로 회수할 수 있으며, 쿠폰을 사용한 구매 신청을 취소하거나 회원 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이지주방”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이지주방”은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8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6조 (재화 등의 공급)

“이지주방”은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영업일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이지주방”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영업일 3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이지주방”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이지주방”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이지주방”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지주방”이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7조 (환급) 

“이지주방”은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영업일 5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8조 (청약철회 등)

“이지주방”과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이지주방”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단, 증빙할 수 있는 자료를 “이지주방”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이지주방”은 개별 상품의 성격에 따라 별도의 계약 및 청약철회 관련 규정을 정할 수 있으며, 개별 상품의 상세정보 페이지에 명기하거나 별도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청약 철회 사유 발생 시, 개별 상품의 계약 및 청약철회 관련 규정이 우선 적용됩니다.


제19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이지주방”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영업일 3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이 경우 “이지주방”이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1조의 2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이지주방”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이지주방”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지주방”이 부담합니다.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이지주방”은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20조 (개인정보보호)

“이지주방”은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이지주방”은 회원가입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이지주방”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 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이지주방”은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 · 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지주방”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4.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5.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6.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이지주방”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지주방”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이지주방”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이지주방”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이지주방”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이지주방”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이지주방”은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 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21조 (“이지주방“의 의무)

“이지주방”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이지주방”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이지주방”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이지주방”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22조 (게시물 관리)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와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이지주방"은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지주방"의 정책에 따라 사전 통지 없이 해당 게시물의 열람을 제한하거나, 이동 또는 삭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을 모욕, 비방, 비하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물

2. “이지주방”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지적재산권을 포함한 일체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3. 악성코드나 스파이웨어 등이 실행되어 다른 회원, 회사, 판매자 기타 제3자의 시스템 성능 저하, 개인정보 유출 등의 피해를 줄 수 있는 악의적인 코드를 담고 있는 게시물

4. 특정인의 개인정보가 노출된 게시물

5. 어린이와 청소년의 정신적, 신체적 건강을 해칠 우려가 있는 선정적인 내용을 담은 게시물

6. "이지주방"이 제공하는 "서비스" 기타 영업행위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7. 범죄 및 불법 행위에 악용될 수 있는 정보를 담고 있는 게시물

8. 음란물 또는 일반인의 성적 굴욕감이나 수치심을 유발할 수 있는 내용의 게시물(그러한 내용이 담긴 웹사이트, 앱 등으로 연결될 수 있는 게시물을 포함)

9. "이지주방"의 이용 목적에 부합하지 않거나 해당 서비스의 취지와 무관한 내용의 게시물

10. 특정 상품 등을 소개하여 판매하거나, 이를 구매, 사용하도록 권하거나 연락을 유도하는 등 직간접적으로 영리추구를 위한 내용을 담고 있는 게시물

11. 허위의 사실을 마치 진실인 것처럼 기재하여 "이지주방"의 업무를 방해하거나 "이지주방"의 사실관계 확인 요청에 3회 이상 불응한 경우

12. 기타 이 약관 또는 법령에 위배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내용의 게시물

게시물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관련 법령과 고객센터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당해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이지주방”은 관련 법령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이를 작성한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그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합니다.

회원은 "이지주방"에게 자신이 작성한 게시물을 독점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권리(license)를 부여합니다. 이에 따라 "이지주방"은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을 검색노출, 판촉, 홍보 기타의 자료로 무상으로 영구적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필요한 범위 내에서 게시물의 일부를 수정, 복제, 편집할 수 있습니다.

회원 탈퇴 이후에는 회원 정보가 삭제되어 작성자 본인을 확인할 수 없으므로 회원이 탈퇴이전에 작성한 게시물의 편집이나 삭제가 불가하며, 회원은 본인이 작성한 게시물의 삭제 또는 게시 중단 등을 원할 경우 회원 탈퇴이전에 본인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해 삭제 등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제23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제20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이지주방”에 통보하고 “이지주방”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4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이지주방”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이지주방”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이지주방”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의 미이행

5. “이지주방”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6. “이지주방”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7. “이지주방”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8. 타인의 신용카드, 은행 계좌, 휴대폰 등을 무단으로 이용 또는 도용하여 상품 등을 구매하는 행위

9. 진정한 구매 의사없이 쿠폰 등을 적용하여 상품구매 후 재판매하기 위한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10. 상품 등의 구매를 가장하여 재판매 등의 방법으로 자금을 융통하는 것과 같이 비정상적인 결제를 하는 행위

11.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이지주방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12. 오프라인이나 다른 사이트에서 발생한 구매에 대해 포인트 등을 부당하게 확보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13. “이지주방”의 허락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광고 활동 등을 하거나, “이지주방”이 허락한 내용과 범위를 벗어난 영업·광고 활동 행위

14. “이지주방” 또는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확인되지 않은 사실을 유포하는 행위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및 회사의 업무수행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

"이지주방"은 제1항을 위반한 회원에 대하여 계약 해제, 포인트 또는 쿠폰의 환수, 회원 자격의 제한, 현금 환불 보류 등의 조치 및 민∙형사 상의 법적 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및 “이지주방” 상의 공지사항 등 “이지주방”이 정한 제반 정책이나 규정을 수시로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25조 (연결 “이지주방”과 피연결 “이지주방” 간의 관계)

상위 “이지주방”과 하위 “이지주방”이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이지주방”(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이지주방”(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연결 “이지주방”은 피연결 “이지주방”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이지주방”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6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이지주방“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이지주방“에 귀속합니다.

이용자는 “이지주방”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이지주방”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이지주방”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이지주방”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7조 (분쟁해결)

“이지주방”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이지주방”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이지주방”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8조 (재판권 및 준거법)

"이지주방"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이지주방”과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 칙)


제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21년 03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

제2조 (카카오톡)

카카오톡 알림톡 시행에 관한 내용

- "이지주방"은 회원가입, 주문안내, 배송안내 등 비광고성 정보를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알려드리며, 만약 알림톡 수신이 불가능하거나 수신 차단하신 경우에는 일반 문자메시지로 보내드립니다. 카카오톡 알림톡을 통해 안내되는 정보를 와이파이가 아닌 이동통신망으로 이용할 경우, 알림톡 수신 중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을 통해 발송되는 알림톡 수신을 원치 않으실 경우 반드시 알림톡을 차단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상담톡 시행에 관한 내용

- "이지주방"은 상담업무를 카카오톡 상담톡으로 진행하며, 만약 카카오톡을 통해 안내되는 상담 내용을 Wi-Fi 나 PC가 아닌 이동통신망으로 이용할 경우,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을 통해 상담을 원치 않으실 경우 고객센터, 게시판 문의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화창조” (이하회사라 함)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개인정보와 관련된 법령상의 규정들을 준수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제정하여 이용자의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회사가 어떠한 조치를 취하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1. 개인정보 수집 항목 및 방법

. 개인정보 수집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 구매, 상담, 불량이용의 방지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수집 항목 : 로그인ID, 비밀번호, 이름, 이메일, 전화번호, 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결제기록

- 선택 항목 : 개인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회사가 필요로 하는 정보

. 수집 방법

회사는 이용자들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으로 가입하실 때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필수적인 정보들을 온라인 상에서 입력 받고 있습니다. 또한 서비스 내에서의 설문조사나 이벤트 행사 시 통계분석이나 경품 제공 등을 위해 선별적으로 개인정보 입력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수집하지 않으며 부득이하게 수집해야 할 경우 이용자들의 사전동의를 반드시 구할 것입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 신규 서비스의 개발

이용자들이 제공한 개인정보를 바탕으로 보다 더 유용한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신규 서비스 개발이나 컨텐츠의 확충 시에 기존 이용자들이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를 바탕으로 개발해야 할 서비스의 우선 순위를 보다 더 효율적으로 정하고, 회사는 이용자들이 필요로 할 컨텐츠를 합리적으로 선택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연령확인, 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과 이벤트 행사에 따른 정보 전달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 구매 및 요금 결제, 물품 배송 또는 청구지 발송,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서비스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되면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가.  회사의 내부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보존 항목 : 로그인ID, 비밀번호, 이름, 이메일, 전화번호, 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접속 IP 정보, 결제기록

- 보존 근거 : 동일한 이름으로 다시 사용하게 될 경우의 혼돈을 피하기 위해

- 보존 기간 : 사이트 폐쇄 시

나.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보유 대상

보유기간

관련 법 조항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

방문(로그)에 관한 기록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본인 확인에 대한 기록

6개월

정보통신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다.  기타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 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 서비스 이용에 따른 채권 채무관계 존재 시에는 해당 채권 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 개인정보 유효기간제(휴면계정 정책): 1년 이상 서비스 이용 기록이 없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정보통신망법 제29조에 따라 일반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분리(휴면계정으로 전환)하여 저장 및 관리됩니다회사는 휴면계정으로 전환되기 30일 이전, 해당 내용에 대해 이메일 등을 통해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를 하며 분리 저장된 개인정보는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 제공하지 않습니다.

 

4.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없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 파기 절차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존 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파기 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5.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으며 수집 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동의가 있거나 다른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6.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해 개인정보를 위탁처리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 현재 회사의 개인정보처리 수탁자와 그 업무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위탁업무 내용

위탁 대상자 (수탁자)

배송서비스

롯데택배

문자 발송 서비스

㈜아이코드

데이터 보관

카페24

상담톡

채널톡

결제 서비스

페이앱

에스크로 서비스

페이앱, 국민은행

이메일 발송 서비스

카페24

 
      다. 위탁 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 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로그인 후 My Page에서개인정보변경’(또는회원정보수정),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모사전송(FAX) 또는 이메일을 통하여 권리 행사를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청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또는 삭제 처리 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 또는 삭제가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8. 쿠키(cookie)의 운영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 쿠키 등 사용 목적

이용자들의 접속 빈도, 방문 시간, 인기 검색어, 관심 분야,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를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 쿠키의 설치/운영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이용자가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맞춤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쿠키 설치 허용여부를 지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Internet Explorer: 도구 메뉴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탭 > 개인정보처리 수준 설정

-Chrome: 설정 메뉴 > 고급 설정 표시 선택 > 개인정보·콘텐츠 설정 > 쿠키 수준 설정

-Firefox: 옵션 메뉴 > 개인정보 > 방문기록·사용자 정의 설정 > 쿠키 수준 설정

-Safari: 환경설정 메뉴 > 개인정보 탭 > 쿠키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수준 설정

 

9.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암호화 되어 보호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회사가 암호화하여 보호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공공장소에서의 인터넷 사용 등의 과정에서 의도하지 않게 분실하거나 타인에게 도난 또는 유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용자는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시키거나 대여, 제공 등 공개하여서는 아니 되며, 피싱 등 사회공학적 방법에 의한 개인정보 무단 수집으로부터 자신의 개인정보를 책임 있게 관리하여야 합니다. 이러한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피싱, 공개에 대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으며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개인정보처리직원을 최소한으로 제한하는 등 다음과 같은 관리적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모든 입사자에게 보안서약서를 제출케 함으로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시하고 위반내용이 확인되는 경우 이를 시정 또는 개선하고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련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아이디(ID) 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이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10.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회사는 이용자가 좋은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이용자에게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시에는 회사가 모든 책임을 집니다. 그러나,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책임자는 다음과 같으며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 드리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 관리자 성명: 배광준

- 전화번호: 070-7700-7855

- 이메일: easy_cs@easyjubang.com

 

11.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민원 담당부서를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민원 담당 부서: 운영총괄팀

- 전화번호: 070-7700-7855

- 이메일: easy_cs@easyjubang.com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의처

홈페이지

연락처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www.kopico.go.kr

1833-6972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

02-550-9531~2

대검찰청 과학수사부 사이버수사과

https://www.spo.go.kr/site/spo/main.do

02-3480-3570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https://ecrm.cyber.go.kr/minwon/main

국번없이 182

 

12. 고지의 의무

.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포함한 기타 개인정보보호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서비스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이용자가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 법령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중요한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시행하기 전에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이유 및 내용 등에 대하여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은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므로 서비스홈페이지를 방문하실 때마다 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본 방침은 2021 03 01일부터 시행됩니다.

  

사이트 정보

회사명 : 신화창조 대표 : 문정남 사업자 등록번호 : 809-39-00708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20-경남김해-1208호 개인정보 보호 관리자 : 배광준

주소 : 경상남도 김해시 구산로 15 TEL : 070-7700-7855 FAX : 055-328-9996 EMAIL : easy_cs@easyjubang.com

Copyright © 2021 신화창조 All Rights Reserved.
go top